Loading…

간추린 신구약 중간사 is unavailable, but you can change that!

요세푸스의 문헌들은 신구약 중간기라는 약 400년의 역사에 대한 중요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이 문헌을 중심으로 BC 539년부터 AD 70년까지의 팔레스틴과 주변 세계의 역사를 시간 순서대로 정리하여 신약을 이해하는 중요한 시대적 배경 지식을 제공한다. 복잡한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여러 도표들을 제공하여 개괄적인 내용 파악을 돕고, 여러 사진 자료를 통해 현장감을 더 한다. 또한 각 시대마다 주목해야 할 중요한 사건들과 인물들을 핵심적으로 정리해 줌으로써, 매우 경제적인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 장마다 살펴본 내용을 반추하고 적용해 볼 수 있는 제안들을 제시함으로써 실제적인 지식이 되도록 돕고 있다.

성전을 짓고, 대제사장이 됨. 8. 니카소(Nicaso): 산발랏의 딸이며 마낫세의 아내. 9. 알렉산더 대왕(Alexander the Great): 마케도냐의 왕으로 BC 332년에 유대를 정복. 여기서는 구약성경의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와 외경의 에스드라 1서 등 역사 자료를 가지고, 바사 왕 고레스 원년부터 알렉산더 대왕의 죽음까지 253년간의 역사를 다룬다. 많은 내용이 구약성경과 유사하다. 그러나 일부의 자료는 구약성경에 나오지 않는 것으로, 구약성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시기에 이스라엘에 일어났던 가장 중요한 일은 고레스 왕의 칙령으로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간 유대인이 고국으로 돌아와 폐허가 된 예루살렘과 성전을 재건하는 것이었다. 이 시기에 활약한 지도자는 스룹바벨, 학개, 스가랴 그리고 느헤미야다. 바사에서는 아멜렉 족속 하만의 음모로 유대인이 몰살당할 위기에 처했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그 위기를 벗어나게 되었다.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Page 30